현대제철, 온라인 철강몰 ‘HCORE STORE’ 론칭

시간 입력 2023-05-09 12:34:39 시간 수정 2023-05-09 12:34:3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철근·형강·강관 등 건설용 강재 판매
바로구매·파트너 찾시·견적요청 등 고객 맞춤형 기능 제공

현대제철이 출시한 ‘HCORE STORE’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철강재 내수 판매 강화 및 디지털 판매 채널 확보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HCORE STORE(에이치코어 스토어)’를 출시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HCORE STORE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철근·형강·강관 등 건설용 강재로 제품 구매 및 견적요청과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제철은 시범운영기간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세부 사안들을 보완해 오는 7월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며 이후 온라인 판매가 자리를 잡으면 판재류 등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HCORE STORE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직관적인 용어와 단순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어 지역별 제품 재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제품의 재고가 있다면 수량을 입력하고 최저가 매칭을 통해 제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는 바로구매, 원하는 공급사에서 단골 구매하거나 특가상품 확인이 가능한 파트너 찾기, 재고가 없는 제품을 원하는 가격으로 견적요청한 후 입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견적요청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HCORE STORE는 제조업체와 유통, 수요가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50여개의 파트너유통사가 참여하고 있다.고객사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제철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신규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는 윈윈구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HCORE STORE를 통해 제품 판매 전략을 온라인으로 확대하고 사용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온라인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HCORE STORE가 고객사-파트너유통사-현대제철 간 상생하는 생태계 구축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