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노르웨이 최대 방산업체와 협력합의서 체결

시간 입력 2022-09-28 09:35:09 시간 수정 2022-09-28 09:35:0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K2 전차에 콩스버그 운용 시스템 적용 판매
무인 포탑, 무인기 방호 시스템 등 공동 개발

현대로템 노르웨이형 K2 전차. <사진제공=현대로템>

현대로템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노르웨이 최대 규모의 방산업체와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로템은 노르웨이 콩스버그와 방산 협력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콩스버그는 지상무기·항공우주 시스템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노르웨이 최대 규모의 방산업체다.

양사는 지난해 8월 전차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협력합의서 체결을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이번 협력합의서에는 글로벌 방산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 영업활동 등에 대한 협력 내용이 담겼다. 특히 양사는 원격무장장치, 디지털 통합 시스템 등 콩스버그 제품을 K2 전차, K808 차륜형장갑차 등 현대로템의 지상무기체계 플랫폼에 적용해 판매하는 전략적 협력관계를 수립했다.

또 현대로템의 차세대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를 위한 무인 포탑, 무인기 방호 시스템 등 미래 잠재적 제품군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현대로템은 콩스버그와 함께 지상무기체계 플랫폼을 한 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첨단 운용 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르웨이 현지 업체인 콩스버그와 협력함으로써 노르웨이 전차 사업 공략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로템은 노르웨이 전차 사업 수주를 목표로 영업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협력합의서 체결을 통해 지상무기체계 성능 강화에 필요한 강력한 첨단 운용 시스템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개발 및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콩스버그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