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N, 종합쇼핑몰 ‘샵플러스’ 오픈

시간 입력 2023-02-20 18:27:47 시간 수정 2023-02-20 18:27:4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출처=HCN>

HCN은 종합쇼핑몰 ‘샵플러스(SHOP+)’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샵플러스는 ‘방송에 쇼핑을 더한다’는 의미로 웹, 모바일은 물론 TV까지 모든 디바이스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다. 각 이용기기의 연결성이 높아, TV에서 선택한 상품을 모바일로 연동해 결제할 수 있다.

농수산물, 건강기능식품, 가전, 의류, 뷰티,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1000여개의 상품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입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HCN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가입자 쿠폰 지급 이벤트, 상시 운영되는 기획전 등을 통해 최대 85%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샵플러스는 HCN의 상호인 ‘초연결(Hyper Connected Network)’ 구현을 바탕으로 한다. 모든 사업자, 기관, 단체, SO 등이 샵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전용몰을 제공받고 운영할 수 있다. 제휴사 전용몰은 독자적인 명칭과 CI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샵플러스와 동일한 상품, 서비스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상품을 소싱, 판매할 수도 있으며, 제휴사가 소싱한 상품은 타 제휴사의 전용몰에도 동일하게 노출되기 때문에 판매 경로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역 사업자로서의 ‘연결고리’ 역할도 수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실증특례 이후 지역채널 커머스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써온 HCN이 샵플러스 내에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상시 운영 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인 판매 창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지역특산물 전용관’을 통해 고객은 각 지역의 고품질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지역 소상공인은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홍기섭 HCN 대표는 “지역 사업자로서 케이블만이 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에 대해 고민해왔다”며 “샵플러스가 고객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쇼핑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