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14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시간 입력 2022-12-13 10:27:27 시간 수정 2022-12-13 10:27:2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다양한 ESG 활동 전개로 전 부문 높은 점수 획득

OCI 본사 전경. <사진제공=OCI>

OCI가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에 14년 연속 편입됐다고 13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지수다.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지수에는 총 205개 평가대상 기업 중 25.4%인 국내 52개 기업이 편입됐다. OCI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최상위 등급의 점수를 받았다.

OCI는 전기차 배터리 음극재 소재 사업 및 태양광 사업 확대 등 지속 가능한 미래 친환경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협력업체 동반성장 문화 조성 △지속 가능한 공급망 체계 구축 △조세전략·기업지배구조헌장 등 ESG 경영 규정 제개정을 통한 선진화된 지배구조 확립 등 각 부문별로 전개한 ESG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OCI는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ESG 평가 결과에서도 6년 연속 통합 ‘A(우수)’ 등급을 받았다. 한국거래소 산하 기관인 KCGS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ESG 등급을 부여한다. OCI는 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A등급을, 환경 분야에서는 B+등급을 획득했다.

OCI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OCI는 2023년 향후 환경경영에 대한 의지를 선언하는 ‘환경방침’을 제정하는 등 ESG 전 부문별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우현 OCI 부회장은 “지속적인 ESG 경영 강화 노력을 통해 DJSI Korea 지수에 14년 연속 장기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OCI는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서 적극적인 ESG 활동을 추진하고,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