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학생 대상 제1기 'HDC 드림 디벨로퍼' 진행

시간 입력 2022-04-22 09:32:58 시간 수정 2022-04-22 09:32:5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상반기 중 2기 프로그램 운영 예정

제1기 'HDC 드림 디벨로퍼’ 수료식에서 참여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사장 유병규)은 대학생이 참여하는 'HDC 드림 디벨로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이 2021년부터 진행한 'HDC 드림 디벨로퍼'는 건축·도시공학·부동산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발하며, 디벨로퍼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체험의 기회와 멘토링 등을 함께 제공한다.

제1기 HDC 드림 디벨로퍼 14명은 지난해 11월 최종 선발돼 5개월간 활동했다. 이들은 총 24시간의 기본 교육을 받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개발사업 제안서 작성 등의 과제를 수행했다. 아울러 SNS에 약 40건의 도시개발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 하며 홍보대사로의 역할도 했다.

특히 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생산성본부 부설 한국사회능력개발원과 공동으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최근 추진 중인 용산역사박물관 리모델링 현장과 광운대 역세권 사일로 해체 착공식, 오크밸리 리조트 개발 현장 견학과 함께 현직자와의 멘토링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HDC 드림 디벨로퍼 프로그램을 기획한 홍보팀 한재관 매니저는 "HDC현대산업개발은 종합금융부동산기업으로의 발전을 목표로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대규모 복합개발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해가고 있다"며 "도시개발 특화 홍보대사 프로그램인 HDC 드림 디벨로퍼와 함께 미래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갈 젊은 인재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이화여대 조현진 학생은 "디벨로퍼라는 직업에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며 "전문교육을 받고 직접 사업기획서를 만들어보며 성장할 수 있었고, 비슷한 꿈을 가진 또래들과 교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제2기 HDC 드림 디벨로퍼는 2022년 상반기에 모집할 예정이다. 도시개발에 관심이 많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