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3년까지 AI·빅데이터 전문가 1000명 키운다

시간 입력 2021-02-02 10:36:20 시간 수정 2021-02-02 10:36:2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이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 전문가 인증식에 참석했다.<사진=LG전자>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이 지난 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 전문가 인증식에 참석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2023년까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코딩 등 소프트웨어(SW) 전문가를 1000명 이상 육성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1일 사내 경합을 통해 선발한 소프트웨어 전문가 51명을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가 온라인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코딩, 보안, 아키텍트(Architect) 분야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선발했다. 이 중 AI, 빅데이터 전문가는 서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국내 대학과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 캐나다 토론토대학교와 연계해 현업 중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거쳤다.

최종 선발된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은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성능 개선, 문제 해결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멘토로서도 활동하게 된다. 또 기술 세미나를 열어 임직원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LG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사내 인증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500명이 넘는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선발했다. 향후에도 소프트웨어 전문가 선발을 지속해 2023년까지 1000명 수준으로 늘릴 계획이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특히 AI 전문가 프로그램은 기존 해외 대학에 더해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 뉴욕대 등과도 파트너십을 맺을 예정이다.

박평일 LG전자 CTO 사장은 “미래 성장동력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데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영준 기자 / yjyoo@ceoscore.co.kr]

관련기사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