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종합식품부문 1위 선정

시간 입력 2024-02-28 10:30:33 시간 수정 2024-02-28 10:30:3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18년 연속 올스타 30 선정 영예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4년 제21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사진 첫 번째 줄 왼쪽 다섯 번째)와 이우봉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사진 네 번째 줄 왼쪽 세 번째)이 수상기업 대표자·관계자 등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27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4년 제21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종합식품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은 또 전체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30개 기업에 종합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풀무원은 200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30대 기업에 선정된 이래 18년 연속, 누적 20회 올스타 30개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는 종합식품기업 중 최다 선정 기록이다.

2004년 시작돼 올해 21년째를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 6대 가치를 따져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산업군 평가는 산업계 간부진과 증권 애널리스트 두 집단의 평가로 이뤄지며 여기에 일반소비자 평가를 합산해 올스타 기업 30곳을 선정한다. 올스타 평가에서는 요소품질과 전반적 평가, 추천율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산업군 평가에서는 추천율은 제외하고 요소품질과 전반적 평가 위주로 평가한다.

요소품질은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주요 요소 품질인 혁신능력, 주주가치, 고객가치 등 6대 가치를 측정한 지표다. 또 전반적 평가는 해당 기업에 대해 응답자가 존경하는 정도를 측정한 지표, 추천율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을만한 기업’으로 해당 기업이 응답된 빈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산업계 종사자 7929명, 애널리스트 287명, 일반소비자 3615명 등 총 1만 1800여 명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풀무원은 산업군 평가에서 ‘혁신능력’과 ‘직원가치’ 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좋은 평가를 이끌어 내며 종합식품기업부문 1위에 올랐다. 식품업계 중 유일하게 선정된 올스타 평가에선 ‘추천율’과 사회적인 가치를 만들어 내는 기업임을 입증하는 ‘사회가치’ 순위가 다른 평가 항목 대비 높았다.

이 같은 결과는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로 풀이된다.

풀무원은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지속가능식품을 기반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풀무원 이우봉 전략경영원장은 “앞으로도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경제적·환경적·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수행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