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데일리샷, 온라인 면세 주류 확대 업무협약

시간 입력 2023-12-08 16:37:41 시간 수정 2023-12-08 16:37:4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김민욱 데일리샷 대표(왼쪽)와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이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라운지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호텔신라>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최근 온라인 주류 플랫폼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를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온라인 주류 판매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제휴를 통한 고객 확대 △전문화된 주류 컨텐츠 및 프로모션 공동 기획·제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일리샷은 누적 앱 설치 수 120만건을 돌파한 온라인 주류 플랫폼이다. 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주류를 구입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픽업하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류 관련 컨텐츠와 구매 정보 및 실구매 리뷰 또한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20~30대 젊은 층과 남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샷과의 협약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할 방침이다. 하이볼 등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하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데일리샷과 MOU를 통해 고객층을 다변화 하는 등 온라인주류 상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중에는 ‘Firkin(펄킨)’, ‘Nagahama(나가하마)’ 등 신라면세점 단독 브랜드도 포함됐다. 향후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버번 기획전’, ‘스피릿 기획전’ 등 주종별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