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ESG 자문위원회’ 개최…ESG 경영 전략 고도화

시간 입력 2023-09-27 16:26:50 시간 수정 2023-09-27 16:26:5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중장기 목표 설정 등 세부 전략 논의
ESG 경영 내재화·홍보 강화 나서기로

이달 25일 한전KDN 나주본사에서 열린 ‘2023년 제2차 ESG 자문위원회’.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전KDN은 이달 25일 전남 나주본사 대회의실에서 ESG 경영 전문가 의견 수렴 및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를 위한 ‘2023년 제2차 ESG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ESG 자문위원회는 한전KDN에 ESG 경영 전략 수립 및 각종 ESG 경영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조직이다. 환경, 상생 협력, 인권, 윤리 경영 등 분야별 외부 전문가 9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ESG 경영 전략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최종안에 대해 살펴보고, 중장기 목표 설정 등 세부 전략 등을 논의했다. ESG 경영을 확산시키기 위한 임직원의 ESG 경영 내재화와 대외 홍보 강화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도 형성됐다.

자문위원회는 △지역 사회와 연계한 ESG 스토리 빌딩 사업 마련 △차별화된 생물 다양성 캠페인 시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직원 ESG 협의체 운영 등 ESG 내재화 및 홍보 강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한전KDN은 해당 의견들을 ESG 경영 전략에 반영해 올해 ESG 경영 전략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완성도 있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자문위원회를 비롯한 이해관계자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며 “다양한 ESG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내실 있는 ESG 경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