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인적 자원 개발 공공 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시간 입력 2023-09-20 11:04:32 시간 수정 2023-09-20 11:04:3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인재 육성 방점…인적 자원 개발 조직·인력 확대
자발적 학습 촉진 위한 교육 훈련 혁신 등도 추진

‘2023년도 인적 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에서 공공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한국수력원자력.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정부로부터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 제고를 위한 투자·교육 혁신 등 인적 자원 개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수원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고용부)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도 인적 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BestHRD)’에서 공공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인적 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인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 자원 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발굴·인증하는 제도다.

2020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는 한수원은 올해 재인증을 추진해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수원은 ‘탄소 중립 청정 에너지 리더’라는 비전 아래 △안전 제일 △원전 수출 10기 △원전 이용률 10% 향상 △계속 운전 10기 운영 △양수발전소 10기 운영 등 경영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인재 육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한수원은 인적 자원 개발 조직·인력을 확대하고, 자발적 학습을 촉진하는 교육 훈련 혁신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직무와 관련한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 및 디지털 기반 학습 플랫폼 등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인적 오류 예방을 위한 실습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교육 방식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사업별 맞춤형 채용을 확대하고, 개인과 조직 목표를 연계한 경력 개발 경로 가이드를 제공해 직원들의 역량을 적극 개발 중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인적 자원 개발에 부단히 힘쓴 결과, 이번에 정부로부터 최우수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