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에서 LG 그램 사세요”…LG전자, 온라인 몰 고객 유입 확대 나서

시간 입력 2024-03-04 09:00:00 시간 수정 2024-02-29 17:57:4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공식 홈페이지 전용 ‘닷컴 온리’ 제품 판매
포인트 제공·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 마련

LG그램 프로.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닷컴 온리(ONLY)’ 제품과 할인 혜택 등을 내세워 자사 직영 온라인 몰을 강화하고, 전용 고객 유입 확대에 나선다. 최근 온라인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각 제조사들이 운영하는 직영 온라인 몰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29일 기준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LG 그램이 판매량, 페이지 조회수 등을 기반으로 한 ‘베스트 랭킹’ 코너에서 1~10위 중 2개 모델을 차지했다. 노트북 제품의 경우, 주 고객 연령대가 낮아 인터넷 구매가 익숙하다는 점에서 직영 온라인 몰을 선호하는 추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닷컴 온리(ONLY)’ 제품을 구성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기준 전체 3위에 오른 LG그램 프로 16형도 ‘닷컴 온리’ 제품이다. LG전자는 LG 그램 프로 16형 중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탑재 모델을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제품 창에서 사양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배송시 LG전자 설치기사가 직접 배송 및 초기 설정을 돕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LG 그램. <사진제공=LG전자>

또한 LG전자는 자사 가전제품 전문매장인 ‘LG베스트샵’에서 운영되고 있는 PC 구독 제품을 공식 홈페이지에 추가 운영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했다. 포토 리뷰 작성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구매 혜택 또한 마련했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이처럼 다양한 고객 혜택으로 올해 1월 LG전자 노트북 구매 고객 10명 중 1명 이상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다”며 “‘공식 홈페이지라 믿을 수 있어 추천한다’라는 고객 리뷰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D2C사업그룹’을 신설하는 등 D2C(소비자 직접 판매) 규모를 키우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경험(CX)과 디지털전환(DX)을 조합하는 등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은서 기자 / keseo@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