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주류 전용관 ‘보틀샵’ 론칭…와인·전통주 등 2500여 상품 선봬

시간 입력 2024-01-18 10:39:25 시간 수정 2024-01-18 10:39:2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전국 롯데마트 주류 확인 가능

롯데온 보틀샵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온이 주류 전용관 ‘보틀샵(BOTTLE SHOP)’을 론칭하고, 온라인 주류 구매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보틀샵은 와인 및 양주, 전통주 등 2500여개 주류 상품을 고객 취향에 맞춰 제안하는 주류 매장이다. 전국 롯데마트와 연계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인근 롯데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보틀샵을 통해 주류 상품 탐색 경험을 개선하고, 다양해진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겠다는 목표다. 

보틀샵은 와인, 양주, 전통주 등 2500여개 상품을 갖추고 있다. 상품을 쉽게 탐색하고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주제에 맞춰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롯데마트와 연계해 롯데온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확대한다. 매장픽업 서비스를 개편해 온라인 주류 구매의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에는 본인이 거주하는 인근 매장의 주류 상품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주류 전용 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여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주류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일부 매장에만 입점해 있는 한정판 인기 상품도 한 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선택 시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매장을 확인하고, 원하는 롯데마트 매장을 선택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롯데온은 보틀샵 론칭을 기념해 다음 달 14일까지 ‘주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발베니, 맥캘란, 글렌알라키 등 인기 상품의 재고를 확보하고,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 + 전용잔 패키지 △글렌알라키 10년 CS #10(700ml) △글렌알라키 30년(700ml)을 판매한다.

최근 와인, 위스키 등 프리미엄 주류를 즐기는 애호가들이 늘어나면서 개인별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이 지난 해 10월 인기 주류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확보해 진행한 ‘주주총회’ 행사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기간(10/19~11/1) 준비한 모든 수량이 판매되고 양주 매출이 전년대비 4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김대창 롯데온 그로서리상품팀장은 “최근 프리미엄 주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주류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보틀샵’을 기획했다”며, “전국 롯데마트 매장과 연계해 구매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고 픽업 서비스도 개편해 선보이니, 롯데온에서 나만의 주류 취향 찾고 편리하게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