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문해력 특화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 출시

시간 입력 2024-01-09 15:09:24 시간 수정 2024-01-09 15:09:2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교원 빨간펜에서 출시한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 이미지. <자료=교원 빨간펜>

교원 빨간펜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LINE FRIENDS)를 활용한 문해력 특화 전집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집은 교원 빨간펜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문해력 관련상품이다.

교원 빨간펜은 문해력 향상에 초점을 둔 차별화된 전집을 선보이고자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의 라인프렌즈를 활용해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라인프렌즈 어휘 당당’ 전집은 어떤 글 앞에서도 주눅 들지 않고 당당하게 읽자는 콘셉트로 꾸려졌다. 탄탄한 어휘력에 기반해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있도록 초등 교과 및 필수 어휘 1100여 개를 선별해 담았다. 

또 교과 핵심 어휘를 브라운, 코니, 샐리 등 라인프렌즈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비주얼텔링 일러스트를 삽입해 독서 흥미를 자극하고 어휘 개념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도록 했다.

전집은 △스토리북(30권) △버디북(30권) △라인프렌즈 전문 성우 이야기 듣기 음원(30편)으로 구성된다.

스토리북은 △언어 △특별어 △수학 △사회 △과학 영역으로 나누어 관용어와 속담, 학습 도구 어휘 등 다양한 어휘를 담았다. 어휘 개념 설명 뿐 아니라 같은 말, 반대말, 비슷한말 등 관련 어휘를 자연스럽게 소개해 어휘 지식 확장을 돕는다.버디북에서는 ‘확인-적용-독해-표현’의 단계적 확인 활동을 통해 스토리북에서 접한 어휘를 다시 한번 익히며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더불어 스토리북 전 권의 내용을 라인프렌즈 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담은 생동감 있는 음원을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은 출시를 기념해 ‘문해력 온라인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해당 검사를 통해 어휘력과 문해력 수준은 물론 다양한 영역의 이해력 정도를진단할 수 있다. 테스트 가능 연령은 7세부터 11세 대상이며, 1월 9일부터 27일까지 교원 빨간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또한 27일까지 전집 론칭 기대평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원 빨간펜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기대평 댓글을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7세~11세는 어휘력이 급속히 발달해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 적기로, 이 시기에 교과서 기반의 어휘를 올바르게 습득하는 것이 문해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전집은 체계적인독서 활동으로 어휘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총 30주간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독서 몰입도 향상을 위해 라인프렌즈를 접목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윤선 기자 / ysk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