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스첨단소재,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에 1000만원 기부

시간 입력 2023-12-27 13:58:30 시간 수정 2023-12-27 13:58:3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연말 맞아 국제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기부금 전달

솔루스첨단소재가 올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베트남 학교에 식수대를 설치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은 지난 9월 솔루스첨단소재가 베트남 옌몽 학교에서 열린 식수대 이양식에서 학생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가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27일 연말을 맞아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에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솔루스첨단소재는 한국해비타트에 취약계층의 주거 및 시설 환경개선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임직원이 모은 기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후원하는 1:1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조성됐다.

한국해비타트는 1976년 미국에서 시작한 비영리단체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의 한국법인으로 1994년 설립됐다.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현재까지 약 76개 회원국에서 약 4600만명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국내에서는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비롯해 우크라이나 피난민 주거 긴급 지원, 동해안 산불 피해 모금 등의 사업을 펼쳤다. 이 밖에도 도시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마을을 개선하고, 장애인 가정, 독거노인,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의 주거 및 시설환경개선을 진행했다.

서광벽 솔루스첨단소재 대표는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모은 기금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돕는데 일조하고 희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솔루스첨단소재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솔루스첨단소재는 지난 9월 베트남 초·중학교 3곳에 식수 정수시스템 설치를 완료한데 이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도 참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대한 기자 / dayhan@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