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래 경제 지식 사전, 미래를 이끌 경제 핵심 키워드 소개

시간 입력 2023-12-05 17:09:38 시간 수정 2023-12-05 17:09:3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우리에게 다가올 미래가 어떤 것일지는 알 수 없지만 그 방향성은 예측이 가능하다. ‘미래는 현재의 연장선’이고, 현재 일어나는 모든 사회현상의 결과물이 미래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매일매일 쏟아지는 복잡다단한 미래 경제 지식을 빠르고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출간됐다.

발간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부수 50만부, 15년 연속 베스트셀러인 《경제 상식 사전》의 저자 강민구가 이번에 《미래 경제 지식 사전》을 내놨다.

《경제 상식 사전》이 현재 시점까지의 주요 경제 이슈와 키워드를 다루었다면 신간 《미래 경제 지식 사전》은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갈 경제의 핵심 키워드를 담아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정보기술(IT)의 급속한 발달과 함께 앞으로 각광받게 될 분야와 업종, 첨단 금융투자 기법,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대책, 미래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야별로 나눠 집중 분석했다. 

이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경제·사회·문화·환경의 현주소와 미래상을 점칠 수 있도록 했다. 취업과 이직, 면접, 창업, 투자 등 다양한 비즈니스와 실생활에 긴요하게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저자는 또 책에 세계 유명 대학교와 각종 연구소의 홈페이지와 논문, UN 등 각종 국제기구 자료,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의 보고서와 최신 뉴스 등 관련 내용들을 반영했다. 경제, 사회, 과학, 문화 등 각 분야의 국내외 최신 트렌드를 공부하려는 일반 독자는 물론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도 유익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자는 우리에게 다가올 미래가 어떤 것일지는 알 수 없지만 그 방향성은 예측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미래는 현재의 연장선’이고, 현재 일어나는 모든 사회현상의 결과물이 미래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수연 기자 / ddun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