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스틸리온, 건국대와 ‘인피넬리’ 컬러강판 디자인 개발 산학협력

시간 입력 2023-04-28 16:57:52 시간 수정 2023-04-28 16:57:5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인피넬리 제품에 반영

27일 포스코스틸리온과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이 컬러강판 디자인 공동개발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윤양수 포스코스틸리온 사장(오른쪽)과 황진숙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학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스틸리온과 건국대학교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컬러강판 디자인 개발을 위해 힘을 모은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더샵갤러리에서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과 협약식을 갖고 컬러강판 브랜드 ‘인피넬리’의 디자인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스틸리온과 건국대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가전제품에 사용될 새로운 컬러강판 디자인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주제는 글로벌 컬러강판 시장의 C·M·F(컬러·소재·마감)를 분석하고, 이를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이다. 컬러강판은 색상과 디자인만 중시하던 과거의 관점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친환경과 기능성을 보유한 소재 사용 및 질감 구현 등 다양한 요소들을 지닌 고부가가치 제품들이 주목받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이번 프로젝트가 향후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실무 경험과 경력 개발은 물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제품 생산으로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윤양수 포스코스틸리온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스틸리온이 미래세대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철강산업의 디자인 방향성을 리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건국대와의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