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캄보디아 국가 유공 훈장  

시간 입력 2023-04-27 14:14:12 시간 수정 2023-04-27 14:14:1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캄보디아 정부가 주는 최상위 훈장
디지털 피아노·전자칠판·시내버스 등 기증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오른쪽)이 캄보디아의 국가 발전과 양국 간 우호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캄보디아 훈센 총리로부터(왼쪽) 국가 유공 훈장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창업주 이중근 회장이 캄보디아 훈센 총리로부터 캄보디아 왕국 최고 훈장인 ‘국가 유공 훈장’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장이 이번에 받은 훈장은 캄보디아 정부가 주는 최상위 훈장으로 국가 발전의 공적을 가진 사람만이 훈장을 받을 수 있다. 이 회장은 그동안 캄보디아의 국가 발전과 한‧캄보디아 간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부영그룹은 캄보디아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교육용 디지털 피아노 3000여대와 전자칠판 4만여개를 기증했다. 또 초등학교 건립기금 약 750만달러, 태권도 센터 건립 및 발전기금 약 55만달러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의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시내버스 200대(883만 달러)를 기증했다. 이 회장은 캄보디아 출장 중에 비가 오거나 30도가 넘는 혹서의 날씨에도 어린 학생들을 보호조치 없이 오토바이 앞뒤로 태워 나르는 부모들을 보면서 안전을 위해 버스 기증을 결심했다.

이중근 회장은 버스 기증식 행사에서 “학생들이 안전한 여건에서 냉방장치가 구비된 버스로 이동 중 책을 보거나 시간 활용이 가능하게 해 버스가 공공교통기구로 자리 잡고, 캄보디아의 국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부영그룹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미니 신도시급 부영타운을 조성 중이다. 1차로 아파트 1474세대와 상가의 주상복합단지를 완공해 분양 예정이며, 1만5000세대를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다. 부영타운 내에는 ‘우정 캄보디아 학교’를 건립해 주거 단지 내에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와 간호대학 및 노인정까지 갖출 예정으로 캄보디아 주거 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부영그룹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모범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회에 기부한 금액만 1조 원이 넘는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