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앱카드 개선한 ‘로카페이’ 서비스 개시

시간 입력 2023-02-23 11:49:47 시간 수정 2023-02-23 11:49:4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롯데카드가 기존 앱카드를 개선한 ‘로카페이’ 서비스를 디지로카앱에 오픈했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기존 앱카드를 개선한 ‘로카페이’ 서비스를 디지로카앱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결제수단 선택의 폭과 서비스 이용가능 고객의 범위를 확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물론 기존 앱카드에는 등록할 수 없었던 타사 카드, 선불형 교통카드 등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로카페이는 롯데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하다. 로카페이는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를 지원해 참여 카드사의 신용 및 체크카드를 등록해 결제할 수 있다.

아울러 로카페이 가입 시 기본 결제수단으로 발급되는 ‘로카 캐시비 모바일’을 통해 신용카드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로카 캐시비 모바일은 신용카드 온라인 가맹점 결제나 NFC 기능(안드로이드)을 통해 지하철, 버스에 탑승할 수 있는 모바일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신용카드와 연결하면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충전은 로카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통한 간편결제나 계좌이체 및 휴대폰 결제로 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추후 로카 캐시비 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고객이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로카페이 UI/UX(사용자 환경/경험)를 구성했다.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교통 이용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이용내역 화면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드사 앱카드를 넘어 새로운 페이로 진화하는 과정이며, 추후 등록 가능 결제수단을 확장할 예정”이라면서 “로카페이를 통해 회원 저변을 넓히고, 데이터 분석역량과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