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새 ERP 시스템 ‘SAP S/4HANA’ 도입…“디지털 전환 본격화”

시간 입력 2022-12-28 11:36:27 시간 수정 2022-12-28 11:36:2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출처=카카오스타일>

스타일 커머스 기업 카카오스타일은 기존 ERP 시스템을 SAP S/4HANA로 구축하고 본격 운용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은 새로운 ERP 시스템 도입으로 내부 재무회계, 관리회계, 인사관리, 자금관리 등의 업무 시스템을 디지털화 하는 바탕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패션바이카카오’ 등을 운영하고 있다.

ERP 시스템 구축 업체인 에이에스피엔(ASPN)은 카카오스타일의 기존 ‘SAP B1’ 버전 ERP시스템에서 최신 버전인 ‘S/4HANA’로 구축을 완료했다. 특히 새롭게 도입하는 카카오스타일 S/4HANA 시스템과 에이에스피엔(ASPN)의 e-HR, e-Accounting, G/W(그룹웨어)를 통합 구축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의 기틀을 마련했다.

▲ⓒ

SAP S/4HANA는 AI, 머신러닝, 고급 분석 등 내장된 지능형 기술로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ERP 시스템이다. 지능형 자동화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업계 선도는 물론 실시간 처리 속도와 매우 간소화된 데이터 모델을 제공하는 SAP S/4HANA에서 실행된다.

또한 단순한 트랜잭션 시스템에서부터 일반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활발한 의사 결정 지원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엔터프라이즈 IT를 혁신하도록 유도하는 ER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이다.

SAP의 파트너인 에이에스피엔(ASPN)과 함께 작업하면 SAP S/4HANA의 재무, 물류 및 혁신 상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측은 “이번 SAP S/4HANA 구축 사업 진행으로 향후 효율적인 ERP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디지털 전환 기반의 AI 솔루션 등에도 폭넓게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