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등 9관왕

입력 2022-11-29 16:11:20 수정 2022-11-29 16:11:2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등 7개 제품 본상 수상

SK매직 디자인 아이덴티티 내추럴 모노크롬이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선정됐다.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비롯해 총 9개 제품과 디자인이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SK매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Natural Monochrome)’은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과 굿 디자인 어워드, 특허청장상에 이어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선정됐다. 내추럴 모노크롬은 ‘생활 속 자연스러움’을 지향하는 SK매직의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이다. 가전이 공간 속으로 스며들어 고객 생활에 일부가 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한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터치온 프로 식기세척기, 올파워 인덕션 등 총 7개 제품도 본상 ‘핀업 베스트 10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국 ‘IDEA’에서 동상을 차지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점과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도 신입 및 영입 구성원에게 제공되는 ‘친환경 웰컴 키트’가 본상을 수상했으며, 함께 출품한 패밀리 전자레인지도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페인 포인트(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기반으로 가전의 본질에 충실하기 위한 절제된 디자인이 SK매직만의 디자인 경쟁력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생활구독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