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공급과잉 농축산물 거래 앞장… ‘제가버치’ 거래액 100억 돌파

시간 입력 2022-11-28 15:10:30 시간 수정 2022-11-28 15:10:3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출처=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메이커스는 국산 농축수산물 판로를 열어주는 ‘제가버치’ 프로젝트의 누적 거래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제가버치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전국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였다.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버려지기 쉬운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해 재고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가격 안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 협력 프로젝트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를 통해 현재까지 약 2300톤의 농축수산물을 판매했으며, 이를 구매한 소비자는 50만명을 넘어섰다. 누적 판매 품목 수는 80여건이었다. 제가버치는 지난 10월부터 전통시장의 소상공인들이 엄선한 지역 특산물과 생산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시장에 가면’ 시리즈를 통해 재래시장의 판매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농축수산물을 소개하며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내년에는 청년농부를 비롯해 규모는 작지만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한 강소농, 재래시장만의 특색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원산물 뿐만 아니라 가성비와 품질을 고려한 PB(자체 브랜드) 제품들도 출시한다.

정영주 카카오메이커스 실장은 “프로젝트의 의미와 취지에 맞춰 우리 농축수산물이 제가버치를 통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품목을 꾸준히 발굴하고, 다채로운 기획전을 운영해 온 결과”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농축수산물을 경험하고, 더 많은 생산자들을 도울 수 있는 선순환 효과를 만들며 상생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