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호석유화학 ‘ESG 정보시스템’ 구축

입력 2022-11-22 11:21:50 수정 2022-11-22 11:21:5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출처=SK㈜ C&C>

SK㈜ C&C는 금호석유화학의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ESG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 △ESG 정보 관리 및 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하고,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이를 통하면 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량·정성 지표들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과 동시에 대외 환경보호 기준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목표 대비 실적 이행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각 사업장 별로 기간 단위 실적 운영 및 성과 현황 비교 분석은 물론 지속가능보고서, 대외 공시 등에서 활용 가능한 종합 리포트 조회 기능도 제공한다.

향후 금호석유화학은 ESG 관련 데이터 수집 체계를 기반으로 회계·인사시스템, 안전환경포털 등 사내 주요 시스템과의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며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금주 SK㈜ C&C CV 디지털그룹장은 “ESG정보시스템은 향후 금호석유화학 전 계열사 확산과 함께 공급망 ESG 관리에도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파트너사가 ESG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ESG 경영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