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프앤가이드, ‘금융 특화 자연어 처리 모델 개발 공동 연구’ MOU 체결

입력 2022-07-27 11:08:58 수정 2022-07-27 11:08:5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안현철 카카오뱅크 최고연구개발책임자(오른쪽)가 26일 카카오뱅크 금융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된 ‘금융 특화 자연어 처리 모델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경우 에프앤가이드 디지털혁신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에프앤가이드와 ‘금융분야 특화 자연어 처리 모델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와 에프앤가이드는 공동으로 금융 분야에 특화된 언어 모델 개발을 진행한다.

증권사 리포트, 기업 공시자료, 금융 경제분야 뉴스 등 구조화되지 않은 금융 콘텐츠를 분석하고 맞춤화된 콘텐츠로 재생산하는데 양사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분석 역량을 활용해 금융 소비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기술 적용 분야를 확대해 단계적으로 AI(인공지능) 기반의 금융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카카오뱅크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금융기술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학계, 산업계 기관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공동 연구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 인공지능, 생체인증, 보안, 비전 엔지니어링, 자연어 처리 등 신기술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한 비대면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추후 AI 서비스 고도화, 맞춤형 콘텐츠 생산뿐 아니라 금융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 부문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프앤가이드 측 역시 금융 AI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금융 소비자에게 보다 풍부한 금융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일조하겠다는 입장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