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이, 美 ‘아키타이저 에이플러스 프로덕트 어워드’ 수상

시간 입력 2021-10-21 09:49:45 시간 수정 2021-10-21 09:49:4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자이 표준 엘리베이터 디자인 '자이엘카'와 '미세먼지 신호등' 2개 제품

자이 표준 엘리베이터 디자인 '자이엘카'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은(대표 허창수·임병용)은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미국 '2021 아키타이저 에이플러스 프로덕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어워드는 전세계 7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건축전문 웹진인 '아키타이저'에서 주최하는 상이다. 매년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출품하고 있다.

GS건설은 자이의 표준 엘리베이터디자인 '자이엘카'와 자이 단지에 설치되는 미세먼지 측정 가로등인 '미세먼지 신호등' 2개 제품으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빌딩 시스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한 자이엘카는 단순한 이동수단의 의미를 넘어 입주민에게 심미적인 만족감과 청결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셔틀 엘리베이터 디자인이 적용됐다.

자이엘카의 천장에 설치된 공기정청시스템은 에어컨 기능과 함께 미세먼지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최적의 탑승환경을 조성한다. 또 향균 기능을 탑재한 핸드레일이 설치되고, 핸드레인 끝단에는 비상 안전 버튼을 설치해 위험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

익스테리어 라이팅 부문에서 수상한 미세먼지 신호등은 비상벨과 미세먼지 측정 기능을 가로등에 결합한 제품이다. 어린이 놀이터, 단지 진입부 등 단지 내 주요 위치에 설치돼 입주자들이 시시각각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GS건설 자이의 설계 및 디자인 분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특히 자이엘카는 이번 수상 외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레드닷 위너를 수상한 바 있는 만큼 앞으로도 디자인 분야에서 입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