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카카오웹툰 이용자 1000명에 카카오엔터 주식교환권 증정

입력 2021-08-11 10:01:18 수정 2021-08-11 10:01:1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카카오웹툰 주식교환권 이벤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카카오웹툰 론칭을 기념해 이용자 1000명에게 자사 '주식교환권'을 지급하는 파격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는 카카오웹툰 출시 후 첫 번째로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이에 웹툰 주소비층이자, 최근 주식투자 열풍을 이끌고 있는 MZ세대에게 특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카카오웹툰 프리뷰 웹사이트에 이벤트 예고 안내문이 올라오자 마자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총 1000명의 카카오웹툰 이용자에게 1000장의 자사 ‘주식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주식교환권’을 얻으면 카카오엔터 상장 6개월 이후 정해진 시점에 당첨자는 실제 카카오엔터 주식 1주와 교환할 수 있으며, 추후 교환 가능 시점에 형성된 시장 가치로 주식을 지급받을 수 있다. ‘주식교환권’ 당첨자에게는 자세한 주식 지급 절차 및 시점에 관한 별도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는 8월 한달 동안 진행된다.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카카오웹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으로 요일별 대표 작품 열람 이벤트, 오늘의 웹툰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주식응모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주식응모권’은 ‘주식교환권’에 당첨될 수 있는 응모 자격을 의미한다. ‘주식응모권’을 많이 획득할수록, 카카오엔터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에 당첨될 수 있는 확률 역시 높아진다. 매일 참여가 가능해 이용자들이 최대한 많이 ‘주식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주식 이벤트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웹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엔터 박정원 한국플랫폼부문장은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UX/UI 방식으로 웹툰을 향유하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을 보여준 카카오웹툰의 위상에 걸맞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벤트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감사한 마음이다. K웹툰을 사랑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참여를 통해 카카오웹툰의 시작과 성장에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웹툰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IT 기술력과 IP 역량을 총결집하여 개발된 글로벌 스탠다드 웹툰 플랫폼이다. 기존에 관행처럼 이어져온 정지된 이미지의 섬네일 방식을 과감히 탈피하면서 이용자가 작품 하나하나에 주목할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축했다.


카카오엔터는 국내 최고 퀄리티를 자부하는 프리미엄 IP와 독보적인 UX/UI기술,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통해 장차 전세계, 전언어권으로 나아가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카카오웹툰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최적화된 플랫폼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조문영 기자 / mycho@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