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이어 마리떼도 아이스링크 마케팅…화려함+재미로 승부

시간 입력 2024-12-03 17:45:00 시간 수정 2024-12-03 16:25:2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마리떼, 겨울철 야경 명소 그랜드하얏트서울 아이스링크에 공간연출
샤넬, 3년만에 롯데백화점과 협업…사전 예약 조기 마감되며 ‘인기’

롯데백화점이 잠실에서 운영하는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 전경 <사진제공=롯데백화점>

패션, 뷰티 브랜드들이 겨울철 아이스링크장과 협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공간을 제공하는 호텔과 백화점 등 시설 측에서는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매출 증대 효과를 볼 수 있고, 브랜드 입장에서는 공간을 상징화하고 방문객들을 통한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기때문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는 이달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 이하 마리떼)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곳은 매년 겨울 마다 수천 개의 꼬마전구로 덮인 링크장과 그 너머로 펼쳐지는 서울 야경으로 인기가 높은 명소다.

올해 그랜드 햐얏트 서울 아이스링크장은 예년과 새로운 형태로 돌아왔다. 마리떼의 시그니처 색상인 네이비와 화이트를 중심으로 우드와 퍼, 눈꽃 장식 등으로 공간을 연출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홀리데이 무드가 더해져 더욱 따뜻하고 로맨틱한 감성을 담아냈다”라며 “대형 썰매 스노우볼, 설산 오브제, 유럽 산장을 연상시키는 가제보 등 프랑스 샤모니의 설산과 따뜻한 산장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포토존도 준비됐다”고 말했다.

이 같은 협업은 지난 2021년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잠실에서 전세계 단독으로 아이스링크장을 선보인 것이 처음이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야외광장에 차려진 샤넬 아이스링크는 오픈 초기부터 흥행하면서 홀리데이 시즌을 대표하는 아이스링크로 자리잡았다. 이번에도 지난달 11일부터 샤넬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작한 사전 예약 접수에서 조기 마감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롯데백화점은 2021년 샤넬 넘버5 100주년을 맞아 아이스링크를 운영한 이후 3년 만에 다시 한번 샤넬과 손을 잡았다. 지난달 21일부터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를 개장했다

얼린 얼음이 아닌 친환경 소재 인공 아이스 패널을 사용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는 온도의 영향을 받지 않아 별도 유지 시설도 필요없다.

올해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는 샤넬의 대표 향수 넘버5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추진됐다. 인테리어로는 샤넬을 상징하는 골드와 화이트 색상이 적용됐다. 또한 링크장 중앙에는 이번에 출시한 한정판 제품이 장식 됐다. 아이스링크 주변에는 ‘포레스트 빌리지’를 조성해 겨울 숲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가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 이하 마리떼)와 협업한 모습 <사진제공=그랜드 하얏트 서울>

주요 시간대 입장권은 거의 매진됐지만, 롯데백화점 잠실점(본관·에비뉴엘·월드몰)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당일 입장권과 스케이트 대여권 각 2매를 선착순 증정하고 있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부문장은 “샤넬과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아이스링크가 올겨울을 대표하는 인증사진 명소로 더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들 외에도 서울의 대표 아이스링크 중 하나로 꼽히는 반얀트리 오아시스 링크는 작년에 뷰티 브랜드 ‘달바’와 협업한 바 있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겨울철 방문객이 많은 아이스링크장이 주변에 있으면 인접한 백화점, 마트 등도 부수적인 매출을 누린다”라며 “자사 공간에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을 통해 모객할 수 있으니 윈윈” 이라고 설명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