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섹터 ETF 가이드북’ 발간

시간 입력 2024-04-11 11:52:07 시간 수정 2024-04-11 11:52:0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이 미국 주식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를 위해 ‘KODEX 미국섹터 상장지수펀드(ETF)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미국섹터 ETF 가이드북은 미국의 금리인하 및 정책 불확실성 등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려는 투자자들을 위해 새롭게 제작됐다.

미국섹터 ETF는 S&P500지수를 11개 산업으로 세분화하고 각 산업을 대표하는 핵심 기업에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여 대표지수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운용사 중 유일하게 총 9개의 미국섹터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최대 규모 섹터 ETF 시리즈인 State Street(SPDR) 상품과 동일한 기초지수를 추종한다.

△KODEX 미국S&P500 테크놀로지 △KODEX 미국S&P500 에너지(합성) △KODEX 미국S&P500 헬스케어 △KODEX 미국S&P500 금융 △KODEX 미국S&P500 경기소비재 △KODEX 미국S&P500 통신서비스 △KODEX 미국S&P500 산업재(합성) △KODEX 미국S&P500 필수소비재 △KODEX 미국S&P500 유틸리티 등 투자자들은 시장 상황에 맞게 원하는 섹터에 투자할 수 있다.

미국 증시에서 SPDR 섹터 ETF 시리즈는 전체 운용규모가 2800억 달러(380조원)에 달할 정도로 보편화된 투자 전략이지만, 국내 투자자들에게는 아직 낯설고 정보가 부족하다.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주식 섹터별 ETF 특성을 이해하기 쉽게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지금 주목해야 할 섹터로 테크놀로지(마이크로소프트·애플·엔비디아), 헬스케어(일라이 릴리·머크) 그리고 통신서비스(구글·메타)를 선정했다.

삼성자산운용은 2020년 업계 최초로 ‘KODEX 연금투자 바이블’ 발간 이후, 지속적으로 ‘KODEX ETF 채권투자 바이블’, ‘KODEX ETF 해외주식투자 가이드북’ 등을 발간했다. 최근에는 ‘KODEX ETF 월배당 가이드북’을 소개했다.

이번 ‘KODEX 미국섹터 ETF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미국 섹터 ETF는 S&P500이나 나스닥100 대표 지수와 함께 전 세계 기관 투자자들의 핵심 포트폴리오 자산이며, 개인 투자자들 또한 투자 환경에 맞춰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KODEX는 투자자분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투자 전략과 상품을 적시에 소개해 드리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예슬 기자 / ruthy@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