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저감 제품군 개발’ 위해 500억원 규모 혁신 센터 오픈

시간 입력 2024-03-12 09:54:21 시간 수정 2024-03-12 09:54:2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영국 사우스햄튼 연구개발 본부에 조성…차세대 제품 개발 가속화

영국 사우스햄튼 혁신 센터에서 과학자 및 엔지니어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BAT로스만스>

BAT가 영국 사우스햄튼에 위치한 글로벌 R&D(연구 및 개발) 본부에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구축하고, 변화를 이끌어 갈 최첨단 혁신 센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혁신 센터는 3000만 파운드(약 505억원) 규모로 조성됐다. ‘잠재적 위해 저감’ 제품군 개발을 위해 특별히 설립됐다. 이번 센터 설립을 통해 BAT는 R&D 역량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혁신 센터는 총 9개의 공간이다. 머금는 담배, 액상형 전자담배의 액체 및 향료, 궐련형 전자담배, 그리고 니코틴을 넘어 보다 덜 위해하고 만족감을 주는 제품에 대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품 패키지, 엔지니어링, 혁신 개발 및 시스템 통합 작업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제임스 머피(James Murphy) BAT 과학연구총괄 박사는 “이번 신규 R&D 시설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현실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BAT는 글로벌 R&D 팀의 최첨단 연구 및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혁신 센터에는 최신 생물공학과 임상시험을 포함해 과학자 및 엔지니어 400여명이 합류한다. 이들은 성인 흡연자가 연초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과학적 증거를 마련하는 등 차세대 제품군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BAT의 사우스햄튼 연구 시설은 과학 전문지에 200개 이상의 피어 리뷰(Peer Review, 동료 평가)를 거친 비연소 제품 관련 논문을 게재했다. 매년 수백 개의 특허 출원에 기여하는 등 성과를 거둬왔다. 지속적인 비연소 제품 개발을 통해 유럽 내 가장 많은 특허 출원자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번에 완공된 혁신 센터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과학 연구 및 제품 개발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더 좋은 내일’을 실천하기 위한 BAT의 의지를 보여준다.

BAT는 ‘담배연기 없는 세상(Smokeless World)’을 만들겠다는 그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35년까지 전체 매출 가운데 비연소 제품군의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해 이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