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긁힘 걱정 없고, 알아서 화력 조절”…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 출시

시간 입력 2024-02-22 16:44:30 시간 수정 2024-02-22 16:44:3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23일 ‘비스포크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신제품 선봬
물 끓음 감지·간편식 데우기 등 ‘스마트 쿡’ 기능 개선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신제품.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내구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인덕션 신제품을 공개하며 프리미엄 가전 경험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23일 프리미엄 가전인 ‘비스포크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무광 소재의 글라스가 적용된 이번 신제품은 강한 내구성을 갖췄다. 모스 경도 8단계에 해당할 정도로 견고한 인피니트 글라스를 장착해 스크래치에 강하다. 모스 경도는 광석의 상대적인 단단함을 총 10단계로 매긴 것으로, 8단계는 쇠못(6.5단계)보다 단단하다는 뜻이다.

인피니트 글라스는 국제 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삼성전자의 기존 일반 글라스 대비 스크래치에 1.5배 강하다는 인증을 받았다.

매트한 질감과 새틴 차콜 색상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은은한 느낌을 자아낸다. 4면 테두리에는 ‘슬림 메탈 프레임’이 적용됐다.

강력한 화력도 자랑거리다. 신제품은 전체 화구를 동시에 최대 3400W로 사용 가능하다.

편리하고 전문적인 요리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쿡’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물이 끓는 상황을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돼 국물이 넘치지 않도록 자동으로 화력을 조절하는 ‘물 끓음 감지’, ‘간편식 국·탕 데우기’ 기능도 제공한다. 화력을 알아서 조절해 에너지 사용량도 35% 이상 저감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동하면 국, 탕, 찌개는 물론 무쇠 주물을 활용한 전문 메뉴까지 최적의 화력과 시간으로 자동 설정해 주는 ‘자동 맞춤 요리’, 밀키트·간편식의 바코드를 스캔해 조리 값을 설정하는 ‘스캔쿡’ 등 다양한 솔루션으로 간편하게 식사 준비를 할 수 있다.

팬 소음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해 기존 대비 소음을 약 10dB 줄였다. 좌우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때는 고주파 소음을 기존 대비 60% 이상 저감하는 ‘DNC(Dual Cook Noise Cancelling)’ 기술로 한층 조용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화구 타입에 따라 2개 모델로 출시된다. 이 중 4개의 코일을 배치해 열을 고르게 전달하는 ‘콰트로 플렉스존’ 적용 모델에는 화력 자동 이동 기능이 탑재됐다. 콰트로 플렉스존에서 조리 용기의 위치를 옮겨도 기존 화력과 타이머가 그대로 이동해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변함 없는 가치’에 대한 소비자 기대를 반영해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제품 본연의 기술을 혁신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한 차원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