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쉬운 글 도서’, 누적 발행 1만부 돌파…세탁기·전자레인지 편 추가

시간 입력 2024-02-07 10:00:00 시간 수정 2024-02-07 09:40:5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이 가전 사용법 쉽게 익혀
냉장고·에어컨·청소기·TV 등 4편 더해 세탁기·전자레인지 선봬

LG전자가 발행한 ‘쉬운 글 도서’ 냉장고·에어컨·청소기·TV 등 4편. <사진=LG전자>

LG전자가 느린 학습자와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담은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과 전자레인지 편을 발행한다. LG전자가 발행한 쉬운 글 도서의 누적 신청 발행 부스는 1만 부를 넘었다.

LG전자는 7일 지난해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 쉬운 글 도서 4편을 제작해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는 세탁기와 전자레인지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2월 6일부터 16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LGE.com)와 LG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쉬운 글 도서 전자레인지 편은 4월에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부터 발행한 쉬운 글 도서를 올해 중으로 더 많은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과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가전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쉬운 글 도서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는 쉬운 글 도서로 느린 학습자, 발달장애 아동이 가전 사용법을 쉽게 익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의 자립을 돕는다.

올해 발행하는 세탁기 편에는 ‘종이 놀이 키트’가 포함돼 세탁기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사진=LG전자>

쉬운 글 도서는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됐다. 가전제품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과학 원리와 지식을 담은 스토리북, 쉬운 글과 그림 중심으로 쉽게 제품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별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 추가로 발행하는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종이 놀이 키트’를 포함했다. 종이 놀이 키트는 트롬 세탁기와 여러 옷가지 종이 모형으로 구성돼 세탁기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쉬운 글 도서는 특수교육 교사의 감수를 거쳐 일선 학교에서 교재로도 활용된다.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신청한 비율이 73%에 달한다.

이향은 LG전자 H&A CX담당은 “쉬운 글 도서가 아이들에게 가전의 사용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대한 기자 / dayhan@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