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그룹 계열사와 손잡고 북미 윤활유 시장 진출

시간 입력 2024-01-24 17:14:40 시간 수정 2024-01-24 17:14:4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HD현대사이트솔루션와 협업…윤활유 엑스티어 공급
산업 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 교두보 마련 평가

HD현대오일뱅크가 글로벌 산업 차량 제조 업체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공급하는 윤활유 엑스티어(XTeer). <사진=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가 진입 장벽이 높은 북미 산업 차량용 윤활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HD현대오일뱅크는 글로벌 산업 차량 제조 업체 HD현대사이트솔루션에 윤활유 엑스티어(XTeer) 제품을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유압유, 미션오일 등 산업용 차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윤활유다. 공급 물량은 컨테이너 기준 연간 25TEU다.

북미 시장은 세계 1위 윤활유 수요 지역으로 꼽힌다. 그러나 글로벌 업체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어 국내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0.1%도 채 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윤활유 공급은 진입 장벽이 높은 북미 시장의 장벽을 허물어 산업 차량용 윤활유 시장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HD현대 계열사인 두 기업은 글로벌 사업 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양사는 앞서 2022년 카타르, 온두라스 등 총 7개국을 대상으로도 공급 협력 사업을 시작한 바 있다.

조휘준 HD현대오일뱅크 윤활유사업본부장은 “국산 윤활유 브랜드인 엑스티어가 진입 장벽이 높은 북미 시장에 공급된 점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HD현대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산업 차량 제조 업체들에도 자사 윤활유를 공급하는 등 명실상부한 수출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허광희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차량본부장은 “엑스티어 제품의 경쟁력이 산업 차량에 적용하기에 우수하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 양사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