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미국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 재단 후원

시간 입력 2023-09-21 13:36:41 시간 수정 2023-09-21 13:36:4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체험형 항공우주박물관 건립 후원
대한항공 퇴역 보잉747 동체 등 전시

사무엘 오쉰 에어 앤 스페이스 센터 부지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왼쪽)과 제프리 루돌프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 재단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은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 재단(California Science Center Foundation) 후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후원 규모는 2500만달러다. 이와 함께 퇴역한 대한항공 보잉747 항공기도 함께 전시한다.

대한항공의 이번 후원은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 재단이 추진 중인 항공우주박물관 건립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현재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 재단은 약 6000평 규모에 20층에 달하는 체험형 항공우주박물관인 ‘사무엘 오쉰 에어 앤 스페이스 센터(Samuel Oschin Air and Space Center)’를 만들고 있다.

이곳은 항공 전시관과 천문 전시관, 우주왕복선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이 중 항공 전시관이 대한항공의 후원에 따라 ‘대한항공 항공 전시관’으로 명명된다.

대한항공 항공 전시관에는 대한항공의 퇴역 보잉747 동체를 전시할 예정이며, 20여대의 각종 항공기를 지상과 공중에 설치한다. 또한 항공기가 작동하는 과학 원리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만든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대한항공과 오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로스앤젤레스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대한항공 전시관이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항공의 역사, 작동 원리, 혁신적 기술 등에 대한 폭 넓은 학습기회를 제공해주는 한편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영감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병훈 기자 / andrew4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