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한국의 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입력 2021-12-07 14:29:58 수정 2021-12-07 14:29:5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위기관리·경영 성과 창출 등 탁월한 리더십 인정
에쓰오일, 브랜드경영부문 5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가 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과 브랜드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오른쪽), 한국능률협회 이봉서 회장(왼쪽).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과 브랜드 경영부문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경영혁신 분야 시상 제도로 적극적인 리더십을 발휘한 최고 경영자와 브랜드경영, 고객만족경영, 상생경영 등 각 영역에서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탁월한 위기관리 리더십을 발휘해 뛰어난 성과를 창출하고, 진정성 있는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알 카타니 CEO는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CEO 리더십을 바탕으로 수익성 있는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안전문화의 중요성과 ESG 경영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문화를 혁신했으며, 신규 첨단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을 중심으로 경제성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적 의사결정으로 회사의 수익성 있는 지속가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에쓰오일은 브랜드 측면에서 일관되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브랜드 경영부문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고객,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 팬데믹 등으로 급변하고 있는 에너지 산업에서 뛰어난 CEO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