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제1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21-08-26 10:16:56 수정 2021-08-26 10:16:56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권홍사 이사장,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위해 공모전 개최

반도건설이 후원하는 제1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수상자와 심사위원들이 25일 경기도 동탄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반도건설>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은 25일 경기도 동탄에 위치한 '반도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제1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진 전시기획자(큐레이터) 육성과 창작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는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이사, 박남희 심사위원장(홍익대 대학원 교수), 김은진 반도문화재단 이사(한양대 대학원 교수)와 수상자가 참여했다.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전시기획 공모전에는 코로나19 시대 상황과 반도문화재단의 정체성을 반영한 다양한 기획안이 출품됐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차 서면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4편을 선정했다.

상금 2000만원과 전시회 기회가 제공되는 대상 수상작에는 공간과 사람의 관계를 리듬의 개념을 통해 고찰하는 김희정 큐레이터의 '공간탐색 : 집'과 코로나19 시대 가족의 의미를 탐구한 김유빈 큐레이터의 '위대한 편안함'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하반기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젊은 감각의 새로운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광호(우음도 프로젝트 : 복을 우러러보는 그림) 큐레이터와 방지윤(어떤 내일) 큐레이터의 전시 기획안도 좋은 평가 속에 우수작으로 선정돼 각각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자 김희정 큐레이터는 "코로나19로 문화예술 종사자들의 설자리가 점점 줄어드는 때 전시기획 공모전 기회를 제공해 준 반도문화재단에 감사하다"며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치유될 수 있도록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후원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화성시 동탄 카림애비뉴 2차 상가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를 운영 중이다. 미술 작가들을 대상으로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를 무료로 대관해주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