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 북미 출시

시간 입력 2024-01-24 13:07:35 시간 수정 2024-01-24 13:07:3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젖은 노면·눈길서 탁월한 제동력·핸들링 성능 발휘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세단, SUV 등 다양한 차량에 폭넓게 장착 가능하다. 최신 올시즌 퍼포먼스 컴파운드를 적용해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타이어 표면의 사이프(미세한 홈) 수를 늘리고 특수 숄더 그루브(타이어 옆면의 굵은 가로 홈) 디자인을 채택해 지면과의 접촉 면적을 늘렸다. 눈길에서의 가속력과 제동 성능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특히 키너지 브랜드 제품들 중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성능이 가장 우수하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Knurling)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Multi-Pitch Sequencing) 등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

한국타이어는 키너지 XP 출시를 통해 올웨더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4S2’, 사계절용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PT’,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등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병훈 기자 / andrew4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