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정부 혁신 계획 이행 공공기관 등극

시간 입력 2024-01-03 17:36:38 시간 수정 2024-01-03 17:36:3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노사 합의 통해 복리 후생 제도 대폭 개선
기재부 체크 리스트 45개 항목 전부 준수

한국전력거래소 본사. <사진=한국전력거래소>

한국전력거래소(전력거래소)가 기획재정부(기재부)의 공공기관 복리 후생 체크 리스트 45개 항목을 전부 준수한 공공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전력거래소는 지난해 12월 22일 정부 혁신 계획 이행을 위한 노사 합의 서명식을 개최하고, 같은달 29일 관련 규정 개정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명식은 전력거래소 경영진과 노조 집행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과 이진우 전력거래소노동조합 위원장, 곽지섭 전력거래소우리노동조합 위원장은 ‘정부 혁신 계획 이행 노사 합의서’에 서명했다.

노사 합의에 따라 전력거래소는 △노조 창립 기념일 및 거래소 창립 기념일 정상 근무 이행 △주택자금대부 7000만원 한도 적용 △주택자금대부 한국은행 가계대출 자금 금리 적용 △주택자금대부 금액의 LTV 적용 및 근저당 설정 등 연초 미진했던 복리 후생 제도를 정부 가이드라인에 맞춰 모두 개선하게 됐다.

이번 복리 후생 제도 개선은 직급별 설명회, 전 직원 대상 찾아가는 설명회 등을 통해 직원들의 제언과 건의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노사 합동 워크숍과 노조 주관 설명회 등에서 조합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등 노사 간의 건전한 소통과 협력에 따른 성과라는 게 전력거래소의 설명이다.

정 이사장은 “그간 쌓아 온 노사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노사 합의를 통한 복리 후생 제도 개선이라는 큰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노사가 합심하고, 국민의 눈높이를 고려한 세대별, 직급별 맞춤형 비금전적 복지 제도 확충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복리 후생 제도의 지속적인 개선 및 발굴을 통해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삶의 질이 한층 더 윤택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곽 위원장은 “노사가 합심해 정부 혁신 계획을 선도적으로 이행함으로써 정부 경영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화합해 직원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