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초등학생 대상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비전캠프’ 개최

시간 입력 2024-01-24 17:59:01 시간 수정 2024-01-24 17:59:0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전국 9개 사업장 소재 초등학생 180명 대상으로 3주간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개최
23~24일 이틀간 LS미래원에서 명사 특강·과학 골든벨 등 열리는 비전캠프로 마무리

초등학생 참가자들이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비전캠프에서 ‘자율주행자동차 AI 미션챌린지’ 과정을 실습하는 모습. <사진=LS그룹>

LS그룹이 LS미래원으로 전국 9개 사업장 소재 지역에 살고 있는 초등학생을 초청했다. LS그룹은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비전캠프를 개최했다.

LS그룹은 24일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에 참여한 초등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비전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LS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LS그룹은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에 3주간 참여한 5~6학년 초등학생 180명을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비전캠프에 불렀다. 비전캠프는 학생들뿐 아니라 멘토링을 진행한 이공계 전공 대학생 멘토 27명 등을 포함해 총 200여 명이 참가했다.

캠프 1일차에는 로봇댄싱팀 공연을 시작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아날로그 라디오, 스펙트럼 스피커 등을 직접 제작해 보는 ‘사이언스 클래스’와 ‘명사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2일차에는 ‘과학 골든벨 퀴즈 풀기’, ‘소감트리 작성’ 등을 통해 각 지역별 초등학생들이 한 공간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자신의 꿈에 대해 다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명사 특강에는 구독자 약 74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어린이 인기 유튜브 채널 ‘슈뻘맨’의 한동욱, 허영식 크리에이터가 출연해 본인의 저서인 ‘슈뻘맨의 과학 찾기’를 바탕으로 북토크쇼를 열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LS그룹 관계자는 “이공계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멘토로 직접 나서 아동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LS는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LS 파트너십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대한 기자 / dayhan@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