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어르신 1대 1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시간 입력 2024-05-07 15:13:59 시간 수정 2024-05-07 15:13:5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인천 인제고등학교 학생봉사단 참여, 세대통합형 금융소비자 교육

신한은행이 4일 인천시 남동구 소재 금융소비자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에서 인천 인제고등학교 학생봉사단과 어르신 30여명을 1대 1로 매칭해 진행한 디지털 금융교육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4일 인천시 남동구 소재 금융소비자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에서 인천 인제고등학교 학생봉사단과 함께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봉사단 어르신 1대 1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학생들과 어르신이 1대 1로 짝을 이뤄 △은행 자동화기기와 모바일 금융앱 체험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우리 가족 암호 만들기’ △‘디지털 금융 상식 퀴즈’ 등 다양한 체험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아울러 어버이날을 맞아 봉사단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세대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교육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세대통합형 금융소비자 교육을 진행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지역 유관 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금융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 학이재는 디지털 금융 체험과 다양한 시니어 금융 교육을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 지난해 9월 인천 남동구에 개관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디지털배움터’로 디지털을 기본권으로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공고히 구축하고 실효성 높은 사업들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