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첫 헬스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

시간 입력 2024-04-30 09:56:59 시간 수정 2024-04-30 09:56:5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K뷰티 이어 ‘K-헬스’ 육성 나서…회원 데이터로 ‘트렌디 헬스 상품’ 발굴

올리브영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 대표 사진 <사진제공=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K뷰티를 넘어 K-헬스 시장 육성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5월 1일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자사 대표 세일로 자리 잡은 ‘올영세일’과 견줄 만한 헬스 프로모션을 도입한다는 설명이다. K뷰티 못지않은 대표 카테고리로 헬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신장했다. 현재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취급 상품 수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다. 꾸준히 성장하던 헬스 시장은 코로나19로 소비층이 확장되며 규모가 커졌다. 건강 관리가 자신을 위한 투자 개념으로 자리 잡히면서 구매 연령층이 MZ세대로 확 낮아졌기 때문이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 를 도입한 바 있는 올리브영은 올해 관련 상품군을 확장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유망 K-헬스 브랜드들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했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의 헬스 상품군을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다. 올해는 5월, 8월, 11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올해 올리브영은 K-헬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행사로 정례화해 헬스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올영 헬스 다이브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콘셉트로 5월 1일부터 7일간 ‘슬리밍(다이어트)’과 구강 관리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한다. 일상 속에서 자주 섭취하는 슬리밍 상품군과 매일 사용하는 구강 용품을 상황별 건강 고민 키워드에 맞춰 큐레이션 한 것이 특징이다. 슬리밍 대표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grn+, 구강 대표 브랜드 덴티스테와 유시몰 등이 참여한다.

이 밖에 다양한 혜택들도 마련됐다.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한 개의 브랜드에 대한 추가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데일리 히어로’, 7일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위클리 히어로’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헬스 다이브 챌린지’도 병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헬스 인사이트와 양질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K뷰티를 넘어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 발굴과 관련 시장 육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