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숩핑’ 출시

시간 입력 2024-01-16 15:15:20 시간 수정 2024-01-16 15:15:2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국제 특송 서비스 ‘원클릭 글로벌’과 연계
집하·서류 발급·현지 핸들링 등 전 과정 수행

한진의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숩핑(SWOOPPING)’ 관련 이미지.<사진제공=한진>

한진은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숩핑(SWOOPPING)’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숩핑은 2022년 출시한 해외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 ‘숲(SWOOP)’과 더불어 패션 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명칭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숩핑은 해외 B2C 판매와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한진의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 ‘원클릭 글로벌’과도 연계한다. 별도의 계약 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다.

특히 숩핑을 이용하면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carnet) 발급, 수출·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화물 리턴 등 전 과정을 책임진다.

한진은 숩핑 출시를 기념해 올해 말까지 해외 패션 팝업 행사와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병훈 기자 / andrew4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