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진행

시간 입력 2024-04-09 13:28:52 시간 수정 2024-04-09 13:28:5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콩발효와 글로벌 장 ‘연두’ 소개

샘표가 지난 8일 싱가포르 외식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식 맛내기 설명회 현장 <사진제공=샘표>

샘표가 국내 외식 산업 트렌드를 살피기 위해 방한한 싱가포르 기업 관계자에게 ‘한식 맛내기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 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엔 싱가포르 외식기업 및 식품제조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샘표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외식산업 관계자들은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 장과 K푸드 인기 메뉴를 제대로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한식 소스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전통 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누구나 쉽게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장 ‘연두’와 ‘연두 브로스(육수)’에 관심이 집중됐다.

콩발효에센스 연두는 한식 간장 맛은 살리고 특유의 진한 색과 향을 줄여 다양한 음식에 어우러지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맛 성분으로 감칠맛을 살렸다. 100% 순식물성이면서도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맛이 특징이다.

연두 브로스 2종은 치킨스톡을 비롯한 육수 제품을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하는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이다. ‘연두 브로스 노치킨’은 발효된 콩의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연두와 마늘, 양파가 만나면 닭고기의 풍미가 깊어지는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개발됐다.

이 밖에 연두와 소금으로 맛을 낸 프리타타 블라인드 시식 결과, 참여자 중 90% 이상이 연두로 맛을 낸 프리타타가 더 맛이 좋다고 평가했으며 “연두를 활용한 요리가 놀라울 만큼 더 깊은 풍미가 느껴진다”고 답했다. 

샘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두 브로스, 완두간장, 유기농 고추장 등 혁신적인 콩발효 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