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첫 ‘지오메트릭’ 디자인 적용 ‘양주옥정DT점’ 오픈

시간 입력 2023-12-21 09:44:55 시간 수정 2023-12-21 09:44:5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22일 신규오픈하는 맥도날드 양주옥정DT점 외부 전경.

맥도날드는 국내에서 지오메트릭(Geometric) 디자인 콘셉트를 최초 적용한 양주옥정DT점을 오는 22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주옥정DT점은 주변에 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인근 주민 흡수에 용이할 뿐 아니라 기존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던 고객층의 유입이 가능한 지리적 이점을 갖춘 매장이다.

매장 규모는 지상 2층, 약 147평이다. 선 등으로 이뤄진 기하학적인 요소를 활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지오메트릭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매장 곳곳에는 친환경을 고려한 본사 철학이 고루 반영됐다. 건물 내부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 천장재, 마감재 등이 사용됐다. 외부는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남는 커피박(찌꺼기)를 함유한 합성 목재로 만든 안전 난간이 설치됐다. 뿐만 아니라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와 Q마크 인증을 받은 LED 제품을 설치해 매장에서 낭비되는 전기 에너지를 최소화했다.

고객편의를 위해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도 도입됐다. 대기차량공간을 함께 마련해 해당 위치에서 매장 직원에게 준비된 메뉴를 받을 수 있게 했다.

]

이 밖에도 매장 1층에 남녀 구분된 장애인 화장실과 장애인 주차장을 설치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매장을 방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2023년 마지막 신규 매장인 양주옥정DT점을 통해 양주시와 다시 한번 연을 맺게 됐다”며 “양주옥정DT점을 찾아주신 고객분들이 ‘기분 좋은 순간’을 느끼실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올해 인천청라DT점, 여주DT점, 경산정평DT점, 제주외도DT점 등 여러 지역에 DT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윤선 기자 / ysk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