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 개최

시간 입력 2023-09-15 10:16:34 시간 수정 2023-09-15 10:16:3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 포스터. <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제주도 학생들을 위한 우주 체험 콘서트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며, 우주에 대한 관심과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강연·공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 내 초등학생들이 우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퀴즈 등에 출연했던 이명현 천문학자가 ‘새로운 우주 시대가 온다’ 라는 주제로 첫 강연에 나선다. 이어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용 드론 개발에도 참여했던 조남석 무인탐사연구소 대표가 ‘무인 달 탐사 우주 로봇’에 대한 강연을 맡는다.

과학 콘텐츠 크리에이터 겸 파워 유튜버 '코코보라'가 ‘너의 세상이 우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한화시스템의 위성연구원들과 함께하는 인공위성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작은별 프로젝트’는 다가오는 우주 시대를 맞아 제주도 내 학생들에게 양질의 우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뉴 스페이스 시대가 열리며 발 빠르게 우주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한화시스템은 앞으로도 제주도 내 우주 인재 양성 및 우주 인프라 구축을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미래세대 주역인 학생들이 우주과학을 놀이처럼 즐기며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제주지역 경쟁력을 선도하고 우주과학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지자체의 노력에 힘을 보태고, 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