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건양대와 실무형 보안 인재 키운다

시간 입력 2023-06-12 16:26:37 시간 수정 2023-06-12 16:26:3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중앙대, 아주대 이어 세번째 산학협력 업무협약

지난 9일 성경원 SK쉴더스 컨설팅사업그룹장(왼쪽)과 김용석 건양대 AI·SW 융합대학 학장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SK쉴더스>

SK쉴더스는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논산시에 위치한 건양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성경원 SK쉴더스 컨설팅사업그룹장, 김용석 건양대 AI·SW 융합대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쉴더스는 건양대 사이버보안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인적물〮적 자원 상호 교류 △공동 과제 발굴 및 추진 △공동연구 협력 및 프로젝트 공동참여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SK쉴더스는 기업의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하는 컨설팅, 각종 침해사고 대응, 보안관제, 솔루션 구축 등의 사업과 더불어 클라우드, 모바일 보안까지 사이버보안 영역의 풀 서비스 사이클을 다루고 있다. 20년간 쌓아온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뉴 ICT 기술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사이버보안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SK쉴더스는 그동안 실무형 보안 인재 양성을 지원하며,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해 왔다. 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 국내 유수의 보안 관련 학과와의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식과 실무 능력을 두루 갖춘 보안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성경원 SK쉴더스 컨설팅사업그룹장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발맞춰 실무 능력을 갖춘 보안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대학과 긴밀하게 협업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산학협력을 확대해 보안 생태계를 확장하는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