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쿠팡플레이와 단건구매 방식 영화 콘텐츠 추가 공급 계약

시간 입력 2022-10-27 13:45:18 시간 수정 2022-10-27 13:45:1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KT알파에서 공급 중인 대표 영화 콘텐츠 <출처=KT알파>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 배급사인 KT알파(대표 정기호)가 쿠팡의 OTT ‘쿠팡플레이’와 단건구매(PPV, Pay Per View) 방식의 영화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월정액 구독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오던 쿠팡플레이는 최근 콘텐츠 건별 결제 후 일정 기간 대여 또는 소장할 수 있는 PPV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KT알파는 지난해부터 쿠팡플레이에 콘텐츠를 공급한 데 이어, PPV 방식에 650여편의 영화와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추가로 공급하게 됐다.

KT알파가 공급하는 영화 콘텐츠는 약 500여편에 이른다. 주요 작품으로는 분단의 비극을 그려낸 ‘공동경비구역 JSA’, 옛사랑에 대한 아련한 기억을 담은 ‘유열의 음악앨범’, 여자 핸드볼 선수들의 감동 실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역대급 흥행을 기록한 미국 댄스 영화 ‘스텝업6’, 가정폭력을 딛고 성장해 나가는 싱글맘의 이야기 ‘허셀프’ 등 다양한 명작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6월 일주일 간 KT의 IPTV 서비스 ‘지니 TV’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조동혁·이완 주연의 액션 느와르 ‘피는 물보다 진하다’, 네이버 웹툰 원작의 ‘아부쟁이’, 국민 MC 송해의 일생을 다룬 다큐멘터리 ‘송해 1927’ 등 다양한 작품을 공급한다.

또한 KT알파는 ‘극장판 이누야샤1~4’, ‘극장판 하이큐!!’, ‘마음의 소리 스페셜1~5’ 등 약 150여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며, 추후 신규 및 인기 영화 콘텐츠를 추가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만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 상무는 “콘텐츠 확보에 적극적인 쿠팡플레이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KT알파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며 “KT알파는 앞으로도 다양한 OTT 플랫폼의 특성 및 변화에 따라 공급 전략을 차별화하면서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림 기자 / leeyerim@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