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AI∙클라우드 공동사업 협약

시간 입력 2024-05-07 15:39:33 시간 수정 2024-05-07 15:39:3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AI·클라우드 분야 공동 사업 기획·활용 기업 발굴 등 협력

이창희 KAIT 상근부회장(왼쪽)과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가 AI∙클라우드 분야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KT클라우드>

KT클라우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AI∙클라우드 분야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AI·클라우드 분야 △공동 사업 기획∙운영 △활용 및 확산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활용 기업 발굴 및 인프라 서비스 지원 △기타 상호 관계 증진을 위한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한다.

KT클라우드는 KAIT와 지난 2022년부터 다양한 정책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기존 협력관계를 확장하며 중소기업과 연구기관에 AI반도체∙인프라, 클라우드 등의 기술 도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AIT는 국내 AI반도체 전문기업, CSP 등과 협력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 관련 정책 사업을 운영하고 기업의 기술적 이슈 및 성공 사례 등을 발굴, 공유해왔다. 향후 공급∙수요기업 간 연계 지원을 넘어 AI∙클라우드 분야의 기술적 이슈까지 아우를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는 AMD 기반의 GPU 동적 할당 서비스 ‘HAC’, 슬라이싱 기술을 활용한 NVIDIA 기반의 AI 추론 전용 서비스 ‘AI SERV’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AI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 GPU, NPU 상품 라인업을 추가하며 고객 사용성을 고려한 합리적 비용의 AI 인프라 환경을 구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지웅 KT클라우드 대표는 “AI 분야의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이어가며 AI 사업을 영위하는 고객들이 서비스 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