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욱 KT 대표 직무대행 “경영 파행 사과…올해 경영 계획 변화 없어”

시간 입력 2023-03-29 10:42:11 시간 수정 2023-03-29 10:42:1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박종욱 KT 경영기획부문장. <출처=KT>

KT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맡게 된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 사장이 “현재의 경영 파행 사태에 대해 사과하고 조기 경영 정상화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박 대행은 전날 저녁 임직원에게 보내는 사내 메일에서 “회사에 ‘대표이사 유고’라는 초유의 상황이 발생해 당혹스럽기 그지없다”며 “최고 경영진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전했다.

그는 빠르게 정상 경영을 회복하기 위해 비상 대비 집단의사결정 기구로 주요 임원 중심의 ‘비상경영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회 산하에 ‘성장지속 TF’와 ‘뉴거버넌스 구축 TF’를 구성해 비상 경영 체계를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KT 및 그룹사의 2023년 전략 방향 및 경영 계획은 기 확정됐으며 이미 실행 중”이라며 “비상 경영 상황이기는 하나 변경해야 할 것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행은“임직원 여러분 감히 다시 한번 당부 말씀드린다”며 “이 위기 상황의 빠른 극복은 어느 한 사람의 힘이 아닌 전 임직원이 함께 해야 가능하며, 비상경영위원회를 필두로 비상 상황을 조기에 정상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니, 여러분들도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가장 먼저 헤아려야 할 일은 구성원은 물론 국민과 고객, 그리고 주주 등 우리 회사에 기대감과 애정을 갖고 계신 이해 관계자분들의 우려를 극복하는 것”이라며 “이번 위기 상황의 빠른 극복은 어느 한 사람의 힘이 아닌 전 직원이 함께해야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박 대행은 구현모 대표가 전날 공식 사퇴하면서 내부 직제상 대표 직무대행을 맡게 됐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