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수성페인트 ‘숲으로프라임쉴드’ 출시…“건물 수명 연장가능”

시간 입력 2022-11-15 09:20:15 시간 수정 2022-11-15 09:20:16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고내후성·고탄성·고발수성 도막 형성

고기능성 외부용 수성페인트 ‘숲으로프라임쉴드’. <사진제공=KCC>

KCC(대표 정몽진)가 칠하는 것만으로도 건물 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외부용 수성페인트 ‘숲으로프라임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숲으로프라임쉴드는 수용성 실리콘 변성 아크릴 수지를 사용한 수성 페인트로서 콘크리트 위에 얇고 강한 고내후성의 보호 도막을 형성해 이산화탄소와의 반응을 방지한다. 또 고탄성 도막을 형성해 외벽의 미세한 갈라짐을 보호하고, 뛰어난 발수성으로 외부로부터 수분침투를 억제해 콘크리트의 중성화를 방지한다.

숲으로프라임쉴드는 아파트 외벽이나 건물 외벽 벽면에 적용되는 도료 등급 중 최고라 할 수 있는 ‘KSM6010-1종-1급’을 총족하는 고기능성 하이엔드 친환경 페인트다. 또 최근 화재 등 안전강화에 따른 불연 자재 성적서 취득 및 하절기 고온·고습 기후에 의한 외벽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는 항곰팡이 성능을 부여했다.

콘크리트는 수산화석회를 함유해 강알칼리성을 띄고 있어 대기중에 있는 이산화탄소와 반응하게 되면 알카리성을 잃게 되고, 중성화 상태가 되면서 철의 부식을 가속화 시킨다. 건물 수명 연장을 위해 외부환경으로부터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을 보호하여 내구성을 유지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KCC 관계자는 “콘크리트의 내구도는 건축물의 수명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숲으로 프라임쉴드는 장수명 건축물의 보조재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아파트를 비롯한 콘크리트 건축물 노후화를 방지해 건설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이끌 수 있고, 건설 폐기물과 탄소 배출량을 저감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