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2-05-02 11:33:42 수정 2022-05-02 11:33:4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공장·연구소 등 전국 사업장 대상 프로그램 진행
ESG 중요성 및 업무적 내재화 방안 안내

금호석유화학이 지난 4월 29일 대전중앙연구소에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대표 백종훈)은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4월 29일 대덕연구단지에 소재한 중앙연구소를 시작으로 5월에는 울산과 여수에 위치한 합성고무·합성수지·정밀화학 등 공장에서 ESG 규제 및 정책 등에 대한 사업장 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에는 탄소중립 성장을 위한 로드맵, 금호석유화학 ESG비전 및 비전 이행을 위한 전략 과제와 부문 별 업무 내재화 방안 등이 포함된다.

금호석유화학은 오는 6월 본사의 관리부문 대상 교육까지 마친 후 교육내용과 대상 범위를 더욱 확대한 하반기 아카데미 기획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설립된 금호석유화학 ESG위원회 및 ESG경영관리팀이 주관해 진행한다. 석유화학 설비를 다루는 현장과 각종 연구시설이 있는 중앙연구소 등 환경안전 활동의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누구보다 ESG활동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모든 부서가 ESG활동의 핵심부서라는 마음으로 임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역시 “환경과 사회의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