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

시간 입력 2021-12-03 09:48:07 시간 수정 2021-12-03 09:48:0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독특한 액자식 구성과 배우 특유의 코믹 연기로 높이 평가"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사진제공=KCC>

KCC(대표 정몽진)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으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디지털·인쇄·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다.

TV영상·디지털영상 부문 등 13개의 일반 부문과 공공광고 등 2개의 특별 부문에서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성과데이터와 목표 달성 및 효과 △기획의 전략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이번 시상에서 KCC는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받았다. 디지털영상 부문은 TV를 제외한 온라인상의 바이럴을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광고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크리에이티브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지난해 12월 KCC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은 여러 편의 패러디 광고들이 끊임없이 연결되는 독특한 액자식 구성과 배우 성동일 특유의 코믹 연기가 더해져 짧은 기간 동안 대중의 뇌리에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KCC의 수상작은 누적 조회수 851만을 기록했다. 광고 영상은 '2021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으며 '2021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단기 효과와 브랜디드 콘텐츠 2개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또 '2021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KCC 관계자는 "올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에피 어워드 코리아,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좋은 결과를 달성했는데 이번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영광스럽고 좋은 마무리를 가졌다"면서 "기성세대와 MZ세대(1980~2000년대생)를 아우를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로 소비자와의 유쾌한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